앱다운로드하기
요즘 들어 자꾸 깜빡깜빡 건망증에 좋은 음식은?_2탄
2020-07-02

안녕하세요.

노인돌봄서비스 엄마를 부탁해 입니다

 

오늘은 자꾸 깜빡하는 건망증이 있거나 점점 기억력이 나빠지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음식 2탄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땅콩호박


땅콩호박은 호박 중에서도 땅콩을 떠올리게 하는 모양을 가지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땅콩호박은 혈관 속 노폐물과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베타크립토잔틴이 풍부하여 혈관성 치매에 효과가 있습니다.

연어

기억력 향상에 오메가 3가 좋다고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연어에는 등 푸른 생선보다 오메가 3를 더 많이 함유하고 있어 기억력과 학습능력에 도움이 됩니다.

수박

수박에는 비타민B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비타민B의 대표적인 성분인 콜린은 집중력,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린은 숙면을 취하는 것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취침 4시간 전에 드신다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비트

비트는 염증을 줄이고 암을 예방하는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트의 자연적인 질산염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키고 뇌에 해로운 영향을 억제해 치매 예방에 좋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의 폴리페놀이라는 항상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질환이나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 염증이나 통증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의 항산화제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활성산소를 배출하는 것을 도와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뇌를 보호하고 기억력, 인지능력 향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에 있는 중사슬 지방산은 소화가 쉽고 지방으로 쌓이지 않아 간에서 분해되면서 '케톤체'라는 에너지원을 생성하는 데 이 '케톤체'는 노화 및 만성질환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킵니다.

또 두뇌가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