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다운로드하기
노인 춘곤증 극복 스트레칭 - 우울함과 나른함을 10분만에 해결!
2021-05-14

​by 조이킴 / 엄마를 부탁해

 

안녕하세요. 

행복한 노인의 삶을 응원하는

엄마를 부탁해♥ 입니다^^

 

"봄만 되면 자꾸 졸리고 힘이 빠지는 춘곤증, 원인은 무엇인가요?"

겨울동안 움츠렸던 몸이 따뜻한 봄에 적응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춘곤증 증상으로는 뭐가 있을까요?

피로감, 집중력 저하, 졸음, 식욕부진, 소화불량 등입니다. 그 외에도 손발 저림이나 두통, 눈의 피로와 불면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춘곤증은 평소에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꾸 졸리고 늘어지면,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운전이나 작업 중이라면, 춘곤증 때문에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노인의 경우에는 춘곤증을 더 심하게 느낀다고 합니다. 노인들은 춘곤증 때문에 일상생활이 더 무기력 해지거나 우울해질 수 있습니다.

 

춘곤증은 평소 자주 몸을 움직여 혈액순환을 원화하게 하면 좋습니다. 긴장을 풀어주는 것만으로도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알려드립니다.

 

그럼, 노인들의 우울함과 나른함을 날려버리는 춘곤증 극복 스트레칭! 함께 따라 해보시죠!

 

우울감을 날려버리는 춘곤증 극복 스트레칭


 

1. 눈 주위 근육 마사지

눈을 중심으로 바깥 지압점들을 3초씩 지그시 눌러준다. 눈을 찌를 위험이 있으니 눈은 감은 상태로 한다.

 

2. 목 옆 근육 마사지

고개를 옆으로 돌린 후 귀밑에서부터 사선 방향으로 내려오는 근육(흉쇄유돌근)을 손가락 3개 정도로 눌러주며 마사지한다.

 

3. 측두근 마사지

주먹을 가볍게 쥔 후 측두부(옆 머리) 근육을 지그시 누른 상태에서 천천히 위, 아래로 움직인다. 약간의 통증이 느껴질 정도로 마사지해 준다.


 

4. 목 뒤 마사지

경추를 중심으로 양 옆의 목과 머리의 경계선 지점을 지그시 누르며 원형을 그리듯 마사지해 준다. 약간의 통증이 느껴질 정도로 마사지해 준다.

마사지를 할 때는 약간의 통증이 느껴질 정도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어깨 가슴으로 당기기

한 팔을 가슴 옆에 펴고 다른 손으로 팔꿈치를 감싸준다. 가슴 쪽으로 10초 정도 당겨주세요. 이 때 어깨가 틀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고 반대편도 동일하게 반복한다.

 

6. 목 굽히기

①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한 손을 반대편 머리 옆에 대 주고, 반대편 손은 바닥을 향하도록 한다.

② 이후 머리를 살짝 당겨 목 부위가 늘어나는 것을 느끼며, 15초 정도 유지한 후 반대편도 동일하게 진행한다.

 

춘곤증으로 봄철 피로감을 느끼는 노인분들도 따라해 보세요!!


춘곤증 스트레칭으로, 노인 우울증까지 극복해보세요!!

 

관련 콘텐츠▼